[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한국장학진흥원’이 선착순 5000명까지 참여 가능한 아동·노인·미술심리상담사 등 심리상담사 자격증 관련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person’을 입력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원예·음악·청소년심리상담사 등 총 24종의 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 등이 마련됐으며, 가족·독서·부부심리를 포함한 다양한 참고 자료도 준비돼 있다.

이곳에서 진행되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강의들은 상담 이론과 실제 현장에서 그 이론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그리고 하는 일의 차이가 어떻게 다른 지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부담 없는 비용은 물론 온라인상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만큼 독학으로 공부하기에 좋은 조건이라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또한 한국장학진흥원의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들은 컬러테라피색채 등 다양한 분야의 심리치료사가 되는 법을 찾는 이들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애니어그램테스트 같은 각종 심리평가 관련 지식을 교육하는 것은 물론, 통합예술심리치료사가 되는 법과 관련 업종에 취업하기 위한 교육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스포츠·놀이·색채 등 통합예술 같은 여러 분야의 심리치료사로 취업하고자 관련 국가 공인 자격증 종류 1급, 2급, 3급 취득 등에 대해 알아보는 사람들이 금전적 부담 없이 다양한 심리상담 분야를 학습할 수 있다. 심리평가와 관련된 업종의 전망을 진단해 보는 것 또한 가능하다.

본 이벤트 당첨 시 심리상담사를 비롯한 총 150종 유망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혜택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는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자격증 교육기관이다. 또한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의 특징은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고, 관련 구인기관 취업 이력서에 당당히 기재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