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020년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장려상 ‘재정 인센티브 1억 원’
상태바
양평군, 2020년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장려상 ‘재정 인센티브 1억 원’
  • 안유신 기자
  • 승인 2020.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경기도가 실시한 2020년 시군종합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며 1억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도 시군종합평가는 매년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인구수에 따라 3개 그룹으로 분류해 평가한다. 또한 정부합동평가 연계지표와 도정주요시책 지표를 선정·개발하고, 행정 전 분야에 걸친 종합적 행정력을 평가하는 제도다.  

평가지표는 ▶국민이 주인인 정부 ▶더불어 잘 사는 경제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 ▶고르게 발전하는 지역의 국정목표와 연계한 정부합동평가 61개 지표와 ▶도민이 주인인 더불어 경기도 ▶삶의 기본을 보장하는 복지 경기도 ▶혁신경제가 넘치는 공정한 경기도 ▶깨끗한 환경·편리한 교통·살고 싶은 경기도 ▶안전하고 즐거운 경기도의 도정목표와 연계한 도정주요시책 지표 32개로 구성된 총 93개이다. 

군은 그동안 지표별 맞춤형 컨설팅, 부서 간 협업지표 관리, 부진지표에 대한 문제점 분석과 보고회 등의 부서 간 소통 및 협력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는 분석이다.

정동균 군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전 직원들이 힘 합쳐 군의 행정력을 유감없이 발휘한 결과로 생각한다"며 "2021년 시군종합평가에서도 꾸준하게 향상된 행정력을 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평=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