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제2차 지역문화진흥 계획 연구용역 최종보고회서 개최
상태바
안성시, 제2차 지역문화진흥 계획 연구용역 최종보고회서 개최
  • 김진태 기자
  • 승인 2020.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제2차 지역문화진흥 시행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최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이번 용역에서 지난 1차 계획을 평가·분석하고, 정부와 경기도 문화정책 방향을 선제적으로 분석하며, 다양한 시민 설문 조사를 토대로 정책 의견을 수렴해 지역문화진흥에 대한 향후 비전 및 과제를 도출했다.

용역 결과 앞으로 5년간 ‘시민 문화일상 실현과 문화 재창출을 통한 문화혁신도시’를 비전으로 3대 추진전략과 12개 핵심과제 추진을 제시했다.

제시된 12개 핵심과제는 ▶문화거버넌스 ▶문화예술기반 유지관리 ▶문화진흥개선 ▶지역-대학 문화상생 증진 ▶문화예술 지원활성화 ▶소외계층 문화향유 증진 ▶일상형 문화예술 활동 ▶특화예술 증진 ▶문화자원 및 문화유산 발굴연구 ▶지역문화유산 가치확산 ▶디지털 문화콘텐츠 기반육성 ▶문화 다양성 증진이다.

시는 최종보고회에서 문화증진을 위한 표출된 의견들을 최종보고서에 담을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김보라 시장은 "안성시의 여건과 특색이 반영된 문화예술진흥이 절실히 필요하다"면서 "앞으로 문화예술에 대한 새로운 평가와 분석을 바탕으로 매년 새롭고 멋진 문화정책을 시민들에게 선보였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오는 12월 중 지역문화진흥 시행계획 수립에 대한 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이다.

안성=김진태 기자jtk@kihoilbo.co.kr

홍정기 기자 hjk@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