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재단은 경기문화재단과 함께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제7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NEXT WAVE’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지역 문예회관 상주단체와 전문예술단체의 성과를 공유하고 공연 유통 활성화를 도모하는 ‘창작지원형 아트마켓’이다. 감염병 예방을 위해 대면과 비대면,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경기예술창작지원사업에 선정된 단체들의 창작 신작을 발표하는 ‘창작쇼케이스’ ▶올 한 해 우수 작품을 선보이는 ‘베스트 컬렉션3’ ▶공연장과 예술단체의 비즈니스 미팅 ‘공연중매 프로젝트’ ▶문화예술의 미래를 모색하는 ‘심포지엄’ ▶공연 굿즈(goods)를 한자리에서 확인하는 ‘슬기로운 공연생활 베리굿즈(Very Goods)전’ ▶무료 쇼케이스 공연 ‘문화간식’ 등으로 구성됐다.

창작쇼케이스에서는 경기예술창작지원사업 공연창작 부문에 선정된 11개 단체의 연극·음악·무용·전통 장르 등 다양한 형식의 쇼케이스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로 꼽히는 ‘베스트 컬렉션3’는 평론가, 연출가, 기획자들로 구성된 작품선정위원회가 경기도 15개 상주단체의 작품 중 올해 최고의 작품 3편을 엄선해 무대에 올린다.

‘공연중매 프로젝트’는 문예회관과 상주단체, 전문예술단체 간 공연 유통과 보급을 위한 실무자 간 만남의 장이다. 온라인 줌(Zoom) 웨비나(Webinar) 방식으로 경기지역 상주단체 12개, 경기예술창작지원 단체 3개, ‘극공작소 마방진’과 ‘HJ컬쳐’, ‘함박우슴’ 등 민간 공연제작사에 이르기까지 총 18개 전문예술단체가 참가한다. 국내 페스티벌 사상 최초로 열리는 ‘베리굿즈전’은 국내외 다양한 공연 굿즈 상품을 의정부예술의전당 로비에 전시하며 판매까지 예정돼 있다.

이 밖에 프로그램과 세부 일정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kr) 및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www.u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의정부문화재단 ☎031-828-5841~2

의정부=신기호 기자 sk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