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지역 12개 단체, 다문화 부부 2쌍에 작지만 따뜻한 결혼식 후원
상태바
포천지역 12개 단체, 다문화 부부 2쌍에 작지만 따뜻한 결혼식 후원
  • 박덕준 기자
  • 승인 2020.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와 시의회가 주최하고 포천시 무한돌봄 희망복지센터가 주관한 ‘2020 포천시 작은 결혼식’이 26일 포천허브아일랜드 아테네홀에서 열렸다.

올해 5번째로 열린 이날 작은 결혼식은 개인사정으로 예식을 올리지 못하고 결혼 생활을 하고 있는 다문화 부부 2쌍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예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며 부부 두쌍의 가까운 가족, 친지 등의 성원과 축복 속에 간소하게 진행됐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이날 성혼선언문을 낭독하는 자리에서 "새로운 인생을 출발하는 두 주인공의 앞날에 행운과 기쁨이 가득 넘쳐나길 바라며, 진심으로 축하한다"는 희망 섞인 메시지를 전해 하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이날 참여한 신랑은 "소중한 날을 선물해주어 감사하며, 평생 행복하게 잘살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포천시 양성평등기금사업 중 하나로 시 기금의 일부와 관내 12단체 재능기부 형식의 협찬과 후원을 통해 이뤄졌다.

기부단체와 내용은 ▶포천허브아일랜드,  장소협찬·식사제공 ▶힐데루시자연치유, 예식소품·장식 ▶대한미용사 포천시지부, 신랑·신부 헤어와 메이크업 ▶포천가연웨딩홀,  드레스·턱시도 대여 ▶포천시식품제조업협의회·포천시여성단체협의회, 선물 ▶더존사진관, 사진촬영·앨범 등을 각각 제공했다. 

또한, 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한국외식업포천시지부에서 결혼식 진행 및 준비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함께했다.

포천시는 지난 2016년부터 건전한 결혼문화 확산을 위한 작은 결혼식을 진행했으며, 다문화 가정, 저소득 가정 등 총 9가정의 부부가 결혼식의 참여했다.

 포천=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