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사이언스는 세계 최고의 기술을 보유한 건강 전문기업으로 ‘Human Life’, ‘High Living’, ‘High Tech Lab’을 실천하는 약속·신뢰·연구의 기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천연물 소재 연구를 통해 내분비학 분야의 안전한 여성호르몬 연구개발, 신체기관별(피부, 혈관, 간세포, 치주세포) 항노화 소재 연구개발 등의 성과를 기록하며 경기도를 대표하는 여성기업으로 꼽히고 있다.

 회사 창립 이래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하고자 좋은 품질의 원료와 정직한 생산공정을 구축해 왔으며, 그 노력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이다.  <편집자 주>

에이치엘사이언스가 '나눔 행복'을 설립해 지역사회 보듬기도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
에이치엘사이언스가 '나눔 행복'을 설립해 지역사회 보듬기도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

 # 세계인의 건강한 삶을 만들어 가는 기업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전 세계가 고령화사회 진입으로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증대와 함께 각국 간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의 정책적 육성이 활발해지고 있는 시대 흐름에 맞춰 2000년 이해연 대표이사가 창업한 회사로, 세계인이 건강한 삶을 누리는 것을 목표로 설립됐다. 재생의학 분야 연구를 통해 회복이 불가능했던 손상된 연골의 세포와 조직을 재생시켜 원래의 기능을 회복할 수 있는 세계적인 바이오신약 연구개발 및 제품화로 인류 건강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생명 존중이라는 숭고한 정신을 바탕으로 세계인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적극적인 R&D 투자를 하고 있는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전문화된 통합 인프라를 통해 세계 최초·최고의 신기술 개발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유효물질을 탐색하는 전문화된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연구(세포실험, 동물실험, 인체 적용시험)를 통해 안전하고 과학적 효능이 입증된 바이오 헬스케어 신소재를 개발, GMP 시설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에 맞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지속적인 R&D 기술 투자와 건강기능식품 신소재 개발을 통해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노력을 있으며, 내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든다는 신념으로 원료부터 완제품 생산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

# 행복한 삶에 건강을 더하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우수한 석·박사급 연구진을 통해 천연 연료의 연구를 수행하고, 대학·연구소·병원을 아우르는 인프라를 바탕으로 각종 임상시험 등을 하며 인류에 도움이 되는 바이오 헬스케어 제품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중앙연구소를 중심으로 효능평가를 통한 ▶식물성 호르몬 소재 연구 ▶퇴행성 관절염 신소재 연구 ▶치주 질환 신소재 연구 ▶항노화·피부 노화 방지 신물질 연구 ▶면역기능·다이어트 신소재 연구 등 신소재 발굴과 신기술 연구를 끊임없이 하고 있다.

또 인류의 건강하고 행복한 가치 실현을 위해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바이오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총 5개 개발연구본부를 두고 제품 개발과 연구에 앞장서고 있는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상품개발사업본부를 통해 자연으로부터 유래한 천연 소재에 바탕을 둔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복잡다단한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자연건강의 가치를 전할 수 있는 연구를 하고 있다.

글로벌사업본부는 12년의 연구 성과로 얻은 에이치엘사이언스만의 특허 기술을 통해 개발된 신소재를 글로벌 제약사 및 유통사에 원료 및 완제품 공급을 목표로 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여성건강사업본부는 현대 여성의 건강에 기여하는 과학적이고 안전한 천연물 개발에 집중하고 있고, 건강기능식품사업본부와 이미용사업본부는 정직한 원료에서 정직한 제품이 만들어진다는 믿음으로 항상 최상의 제품을 만들고 있고, 여성 소비자의 니즈에 부응하는 선구적인 미용제품을 만들어 내고 있다.

바이오 헬스기업인 에이치엘사이언스에서 생산 중인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분말, 닥터 슈퍼칸.
바이오 헬스기업인 에이치엘사이언스에서 생산 중인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분말, 닥터 슈퍼칸.

# 정직함으로 건강한 삶을 만든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천연물 신약,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등의 연구개발을 통해 여성 갱년기, 혈행, 퇴행성 뼈·관절, 피부, 치아, 간, 대사질환 및 항노화 분야를 중심으로 한 40여 개의 전문화된 독자 브랜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이 중 닥터 슈퍼칸 제품은 식물성 밀크시슬 추출물로 만든 대한민국의 대표적 간 건강기능식품이다. 한 캡슐에 식용성 밀크시슬 추출물 260㎎을 함유하고 있어 하루 한 캡슐로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다른 제품 우슬JOINT100은 에이치엘사이언스만의 차별화된 우수한 혁신기술을 바탕으로 7년의 노력 끝에 개발된 연골 및 관절건강을 위한 제품이다. 현재 국내 특허 등록 및 미국·중국 등 4개국 특허출원과 다수의 논문 등재, 세계여성발명대회 금상과 세계지식재산권기구 특별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이 밖에 빨강석류 제품은 18년간의 전문 연구와 특허받은 공법으로 개발한 고함량의 엘라그산을 함유한 제품으로 국제특허를 획득했다.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 분말 제품은 4단계에 걸친 안전성 검사를 통과한 원료로 만든 매우 안전하고 차별적인 제품이다.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행복한 삶의 가치를 나누기 위한 차원에서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에이치엘사이언스 나눔행복’을 설립, 봉사활동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에이치엘사이언스 나눔행복’은 이웃을 생각하며 배려하는 마음과 고객을 섬기는 마음으로 소외된 이웃들과 행복을 나누고 기업과 고객이 함께 느끼는 기쁜 삶을 추구하고 있다. 또 결식아동 지원, 소년소녀가정 돕기, 노인건강운동 등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김영호 기자 kyh@kihoilbo.co.kr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2020년 경기도 우수여성기업 지원사업

 ▶선정 대상 : 경기도 소재 여성기업(업력 3년 이상). 경기도 소재(공장 또는 본사 소재) 중소기업 여성기업확인서 보유 기업

 ※ 여성기업확인서 발급기관 :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 신청 및 발급처 : 공공구매종합정보(https://www.smpp.go.kr)

 ▶선정 기준 : 혁신 역량이 우수한 기업기술, 마케팅 등 전문 역량을 갖춘 기업, 고용 및 재무 안정성과 성장성을 고루 갖춘 기업 

 ▶인센티브 내용 : 상장 및 상패 수여(훈격:경기도지사)

 선정기업 홍보 지원 선정기업 지원(기업당 최대 600만 원, 부가세 제외한 총 소요 비용의 80% 지원)

 ▶위법·부당한 방법을 통해 지원받은 사실이 확인된 기업 및 수행기업에 대해서는 경과원 지원사업 운영규정에 따라 상장 및 상패 회수, 지원금 전액 환수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