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유역환경청 ‘민간단체 수질보전활동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한강유역환경청 ‘민간단체 수질보전활동 지원사업’ 공모
  • 이홍재 기자
  • 승인 2020.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유역환경청은 팔당특별대책지역 내 활동기반을 두고 있는 비영리 민간단체를 대상으로 수질보전활동을 발굴 지원하기 위한 「민간단체 수질보전활동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1일 밝혔다. 

주요 지원사업은 수중 및 수변 쓰레기 수거 등 수질오염원 제거와 수생식물식재, 생태계교란식물제거 등 수생태계 보전활동으로, 사업계획의 타당성, 사업 수행능력, 기대효과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우수사업을 선정해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팔당특별대책지역에 주 사무실이 소재한 수질보전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로서, 비영리 민간단체 지원법 제4조 규정에 따라 환경부 비영리법인으로 등록 또는 시·도에 등록된 비영리 민간단체면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사업계획서 및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한강유역환경청 수생태관리과로 직접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12월 22일(오후6시)까지 제출해야 한다. 

지원단체는「민간단체 수질보전활동 지원사업 지침」에 따라 심사평가위원회를 거쳐 2021년 2월초 확정될 예정이며, 선정결과는 한강유역환경청 누리집에 게제하고 개별통보 할 예정이다.

사업계획서를 포함한 구비서류 작성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강유역환경청 누리집(www.me.go.kr/hg)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경윤 한강유역환경청장은 "정부혁신 방침에 따라 관 주도의 사업수행 방식에서 벗어나, 한강수계 내 지역주민이 주도하는 자발적인 수질보전활동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