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경찰서, ‘청렴 레이스 365일 달성’기념 개인·단체 92명에 포상
상태바
의정부경찰서, ‘청렴 레이스 365일 달성’기념 개인·단체 92명에 포상
  • 신기호 기자
  • 승인 2020.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경찰서는 ‘청렴 레이스 365일’을 기념해 의무위반 예방 활동 및 청렴한 경찰문화 조성에 힘쓴 경찰관 92명을 대상으로 개인 및 단체 포상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경찰서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표창 대상자 4명만 참석해 소규모로 진행됐다.

의정부서는 청렴 문화 조성의 일환으로 1년간 청념 레이스를 진행, 비위 근절을 위해 전 직원이 합심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특히 민원인 중심의 친절·배려문화 형성을 위한 ‘스마일 운동’, 직장 내 상호 배려 문화 조성을 위한 ‘선후배 역할 상황극’, 인권 감수성 향상을 위한 ‘자체제작 카드 뉴스’시책 등이 눈길을 끌었다.

곽영진 서장은 "경찰이 국민으로부터 존경과 사랑을 받기 위해서 국민에게 불신을 안겨주는 경찰관 의무위반 사고(음주운전·성비위·갑질 등)가 절대 있어서는 안 된다"며 "코로나 상황 속 각자의 위치에서 주어진 책임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의정부서는 924명의 경찰 및 의무경찰 대원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작년 기준 112신고 11만8천201건, 사건접수 2만1천889건으로 경기북부에서 치안 수요가 가장 높은 관서로 손꼽히고 있다. 

의정부=신기호 기자 skh@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