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교산신도시 내 기업이전대책과 관련 LH가 12월 중 국토교통부에 지구지정을 제안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기업이전 대책부지와 규모는 지정 제안 이후 제시 될 것으로 보이나 정부는 내년 상반기 중 이를 공포키로 해, 공포 전까지는 미확정이 유지될 전망이다.

그러나 규모와 후보지, 공급방법 등은 아직 특정되지 않은 채 철저한 보안에 부치고 있어 주목되고 있다.

LH는 최근 공동사업시행자와 하남시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기업이전대책 회의에서 이 같은 지구지정 제안 일정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LH는 기업이전 대상기업과 관련 "기업이전 설문조사에 610여개 업체가 참여했다"며 "이전 규모는 각 기업들이 현재 사용 중인 면적을 기준으로 고려하고 있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또 설문조사에 이어 구체적인 기업이전 대책마련을 위해 ‘세부적인 의향조사 중’ 이라고 밝혀 실질적으로 이전대책을 요구하는 기업들을 가려내기 위한 마지막 점검 단계에 돌입했음을 시사했다.

이에 앞서  기업대책위원회는 지난 17일 "불확실성으로 기업 활동피해 등 이중 삼중고를 격고 있다"며 "이전부지에 입주할 수 있는 대상기업을 12월까지 선정 할 것" 등 10가지 핵심요구사항을 LH 등에 전달한 바 있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