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는 레퍼토리 시즌 GGAC 기획공연 ‘한국지역난방공사와 함께하는 소극장 콘서트 : 오늘 여기, Da Capo’(이하 다 카포 콘서트)를 5일 오후 4시 경기아트센터 소극장에서 선보인다.

브런치 콘서트의 스핀오프 무대로 기획된 ‘다 카포 콘서트’ 시리즈는 올해 4월 홍대를 주름잡고 있는 5명의 예술가가 호흡을 맞추며 데뷔를 알렸다. 무관중 생중계 공연임에도 큰 호응을 얻어 이달 ‘오늘 여기’라는 제목으로 또 다른 이야기를 전한다.

이번 공연은 싱어송라이터 양양과 아우어퍼쿠션의 리더 우리, 실력파 뮤지션 조준호와 박일이 참여한다. 여기에 ‘난치병’, ‘사랑이 다른 사랑으로 잊혀지네’ 등의 노래로 잘 알려진 제3세계 음악의 선구자 하림이 음악감독으로 참여한다.

‘음악으로 떠나는 아프리카 여행’을 부제로 평소에는 듣지 못한 색다른 리듬이 준비됐다. 뮤지션 하림이 여러 차례 아프리카를 여행하면서 느낀 감정과 영감을 표현한 노래들, 그 속에 내재된 아름다운 멜로디와 재치 있는 가사를 기대해 봐도 좋다.

또한 곡의 맨 처음으로 돌아가 연주하라는 ‘다 카포’의 의미처럼, 바쁘게 살아온 현대 사회에서 잠시 벗어나 일상을 다시 시작하기 위한 휴식의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콘서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체 객석의 50%만 개방한다.

 임하연 기자 lh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