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2020년도 경영혁신 BP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2020년도 경영혁신 BP경진대회 개최
  • 심언규 기자
  • 승인 2020.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달 30일 2020년도 경영혁신 BP(Best Practice)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올 한해 동안 창의적 사고와 국민 눈높이에 맞춰 개선·향상된 우수 혁신성과들을 전사적으로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올해는 각 사업별로 코로나19 극복과 한국판 뉴딜정책 성공을 위한 대응노력, 국민체감형 성과창출 등을 중점적으로 발굴했으며 비대면 온라인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전 직원이 참여해 즐거운 퀴즈풀이와 관련 사업 동영상 시청 등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총 95개 사례 중 본선에 진출한 8건의 혁신사례들은 국민생각함 등을 통한 국민평가와 온라인 PT발표 등 내·외부 전문가 평가점수를 합산해 최종 수상사례를 선정했다.

최고의 혁신사례 대상은 국민과 함께 만드는 안전한 공공급식이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디지털 뉴딜시대 정답, 농식품 빅데이터플랫폼 ▶공공먹거리지원체계 구축으로 국민영양안전망 확충 ▶포스트 코로나, 미국 MZ세대 홈술·홈쿡은 K-Sool·K-Food로! 가 각각 선정됐다.

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정책자금 올인원 패키지 등 4건은 우수상을 수상했다.

aT는 올 한 해 각 사업과 국내·외 현장에서 수행한 혁신활동의 우수성과를 발굴·공유하고, 우수부서를 축하하는 축제의 장으로 2009년부터 BP경진대회를 12년째 개최해 오고 있다. 

aT 이병호 사장은 "aT와 같은 공공기관 혁신의 최우선 순위는 국민체감형 공공서비스 제공"이라며 "능동적인 자세와 창의적 사고로 끊임없이 고민하는 자세야말로 지속가능한 농업 실현의 근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