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아동&노인 포함 심리상담사자격증 24종 모든 커리큘럼 무료수강 이벤트 선봬
상태바
한국장학진흥원, 아동&노인 포함 심리상담사자격증 24종 모든 커리큘럼 무료수강 이벤트 선봬
  • 디지털뉴스부
  • 승인 2020.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한국장학진흥원’이 아동·노인·미술심리상담사 등 심리상담사 자격증 관련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person’을 입력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원예·음악·청소년심리상담사 등 총 24종의 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마련돼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가족·독서·부부심리를 포함한 다양한 참고 자료까지 준비돼 있어 관련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곳에서 진행되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강의들은 상담 이론과 실제 현장에서 그 이론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그리고 하는 일의 차이가 어떻게 다른 지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부담 없는 비용은 물론 온라인상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만큼 독학으로 공부하기에 좋은 조건이라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또한 한국장학진흥원의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들은 컬러테라피색채 등 다양한 분야의 심리치료사가 되는 법을 찾는 이들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애니어그램테스트 같은 각종 심리평가 관련 지식을 교육하는 것은 물론, 통합예술심리치료사가 되는 법과 관련 업종에 취업하기 위한 교육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스포츠·놀이·색채 등 통합예술 같은 여러 분야의 심리치료사로 취업하고자 관련 국가 공인 자격증 종류 1급, 2급, 3급 취득 등에 대해 알아보는 사람들이 금전적 부담 없이 다양한 심리상담 분야를 학습할 수 있다. 심리평가와 관련된 업종의 전망을 진단해 보는 것 또한 가능하다.

본 이벤트 당첨자들에게 심리상담사를 비롯한 총 150종 유망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혜택을 제공한다는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자격증교육기관이다.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의 장점은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고,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