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오는 9일 정기국회 본회의를 앞두고 개혁법안에 대해 드라이브를 걸었다.

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3일 "공수처법, 공정경제 3법 등 개혁법안을 9일까지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정책조정회의에서 "이제부터 국회는 입법의 시간"이라면서 "국민이 체감하는 입법 성과를 표출하기 위해 민주당은 남은 정기국회 기간에 개혁을 완성하고 민생을 회복하고 미래전환을 위한 입법 처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 그는 "K뉴딜 입법으로 미래전환을 하고 사회적 포용성 확대 관련법에도 소홀히 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야당과 협의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국민이 부여한 여당의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에 따라 민주당은 이르면 4일, 늦어도 7일에는 법사위 법안소위를 열어 공수처법 개정안을 처리할 방침이다.

7∼8일 법사위 전체회의 의결을 거쳐 정기국회 마지막 날인 9일 본회의에서 공수처법과 국정원법, 경찰법 등 권력기관 개혁법안을 일괄 처리하겠다는 계획이다.

국정원법 개정안은 민주당 단독으로 정보위를 통과했고, 경찰법 개정안은 여야 합의로 행안위 전체회의를 통과했다.

아울러 정무위는 이날부터 금융그룹 감독법과 공정거래법 개정안에 대한 논의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공정경제 3법’이 모두 상임위 심사 테이블에 올라 9일 본회의 처리를 목전에 두고 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