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KBO리그 최우수선수(MVP)에 오른 kt 위즈 멜 로하스 주니어(30)가 일본 구단과 계약했다는 보도에 대해 ‘가짜 뉴스’라며 적극적으로 반박했다.

로하스는 7일 자신의 트위터에 "2021년에 어디에서 뛸지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인스타그램에 트위터 게시물을 옮겨 적고 ‘가짜 뉴스!’라며 언짢은 기색을 드러냈다.

이날 일본 현지에서는 ‘로하스가 요미우리 자이언츠와 대략 계약에 합의하면서 한신 타이거스, 미국 메이저리그 구단과의 쟁탈전에서 이겼다’는 보도가 나왔다.

로하스는 현재 kt에서의 뛰어난 활약을 발판으로 일본과 미국 구단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한신이 새 외국인 타자 영입 후보에 로하스를 포함했다는 보도도 흘러나왔다. kt 역시 올해 창단 첫 포스트시즌 진출을 이끈 로하스에 재계약 계약 조건을 제시한 뒤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

‘로하스 붙잡기’에 kt 연고지 수원시의 염태영 시장까지 나섰다. 염 시장은 로하스의 인스타그램에 "아직 마음의 결정을 내리신 게 아니라면 2021년 시즌에도 수원시민들과 함께 해 주시면 안 될까요? 로하스 선수와 함께 챔피언 트로피를 들어 올리는 장면을 꿈꿔 봅니다"라는 댓글을 달아 잔류를 부탁했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