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8일 2020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일반분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주관으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과 관련해 우수한 컨텐츠 사례 발굴 및 확산 기반 조성을 위해 진행된 것이다.

 연천군청소년수련관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연천 지역 지질공원 및 생태환경에 대한 청소년 이해 향상을 위해 ‘꿈을 찾아 떠나는 지질 여행’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한 결과 우수사례로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여성가족부 장관상, 팀장 이영주)했다.

 ‘꿈을 찾아 떠나는 지질 여행’ 프로그램은 연천군 지오드림 사업과 한탄강지질공원 교육 프로그램 사업을 연계해 청소년들이 지역문화유산 지킴이 역할에 책임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탄강지질공원 명예 청소년 홍보대사를 양성하여 이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 수상을 통해 연천군의 자연문화유산을 홍보하고 함께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연천 지역 환경에 대해 이해하고, 지역문화유산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하겠다"고 했다.

 연천군청소년수련관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재 2021학년도 청소년을 모집중이며 전화(☎070-8852-0403, 0406, 0409)로 문의하면 된다.

연천=정동신 기자 d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