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가 오는 17일 오후 7시 30분 최태성 별별한국사연구소 대표를 초청해 ‘민주시민, 역사를 만나다’를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개최한다. 

 ‘큰별쌤’으로 유명한 최태성 대표는 EBS 역사 자문위원, 국사편찬위원회 자문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무한도전’, ‘마이리틀 텔레비전V2’, ‘역사저널 그날’ 등 다수의 TV 프로그램에 출연한 역사전문가이다. 

 그는 이번 특강을 통해 채 100년이 되지 않은 민주주의의 역사를 돌아보고 그보다 짧은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발자취를 통해 내일의 민주주의는 어떨지, 성숙한 민주시민의 역할은 무엇인지를 다룰 예정이다. 

 강의는 코로나19 예방수칙에 따라 오프라인 참여 인원을 최소화하고 시 평생학습과 유튜브 채널(https://youtu.be/X51Bvpz3J6E)에서 실시간 생중계로 진행된다. 현장 참석 신청은 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u-life.hscity.go.kr)에서 가능하며, 총 4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5천 원이다. 

 온라인은 별도의 신청이나 참가비가 필요하지 않으나 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유튜브 URL문자서비스를 사전에 신청하면 손쉽게 접속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면 강의 기회는 줄었지만 온라인을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시민들의 학습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조흥복 기자 hbj@kihoilbo.co.kr

   박진철 기자 jc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