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이 거주 외국인 커뮤니티인 ‘EPBWN(Expat Professional Business Women’s Network)’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 청장은 10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커뮤니티 회장인 프린세스 팜(Princess Pam)으로부터 커뮤니티 협력 및 지원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프린세스 팜 회장은 "인천경제청이 거주 외국인 커뮤니티의 융합에 노력하고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지원해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해 감사패를 전달하게 됐다"며 "내년에도 인천경제청과 함께 협력해 거주 외국인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청장은 "외국인 정주환경 개선 차원에서 거주 외국인 커뮤니티들의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사람들과 외국인 커뮤니티가 융합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및 해외 거주 여성 전문가 및 기업인 모임으로 여성 회원 간 교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2013년 설립된 EPBWN은 2018년부터 IFEZ 거주 외국인들을 위한 공개 강좌 등을 매년 열고 있으며, 올해 9월 말에는 ‘2020 국제 여성리더십 정상회의’를 개최하기도 했다. 인치동 기자 airin@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