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수능이 끝난 현재, 고3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맞는 대학 및 학과 탐색에 집중하고 있다. 그 가운데 국내 최초로 드론전공을 개설, 운영하고 있는 인서울 드론학과가 취업 잘 되는 학과로 주목받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4차 산업 혁명시대에 맞는 드론IT 인재 양성을 위해 드론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전문학교로, 국내 최초로 드론학과 과정(드론전공 정보처리/공업전문학사)을 운영하며 내실있는 커리큘럼을 실시하고 있다.

다방면에 능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드론 촬영, 설계, 개발, 조종 등 드론 관련 전반적인 이론 지식과 실기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교내 및 교외에서 실습 중심의 수업을 진행해 학생들의 드론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그리고 전문성 강화를 위해 타 드론학과 대학보다 자격증 수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미래 유망자격증 중 하나인 ‘드론국가자격증-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조종자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드론지도사 자격증’, ‘드론 항공촬영 전문가 2급 자격증’, ‘드론 제작정비사 2급 자격증’등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국내 유일의 드론국가 자격증인 초경량비행장치 자격증은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끄는 자격증 중 하나로, 서현전 드론전공에서는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모두 대비할 수 있는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취업 전 실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현장실습 활동을 진행 중이다. 학생들이 학교 수업에서 배운 지식과 기술을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에 학교와 MOU를 체결한 헬셀, 바이로봇 등과 같은 드론IT기업에서 드론에 관한 공동 연구 및 인턴십, 취업 활동 등을 진행할 수 있다. 현장실습이 끝난 후에는 교수명의 경력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는 추후 취업 활동에 큰 도움이 된다.

실제 서현전 드론전공은 드론 개발 및 교육, 제작, 영상 촬영, 엔터테인먼트, 보안 등에 취업자를 배출해 취업률 100%를 기록하기도 하였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드론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최달호 기자 dgnew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