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의 해리 케인(왼쪽)과 손흥민이 14일(한국시간) 끝난 크리스털 팰리스와의 프리미어리그(EPL) 12라운드에서 12번째 합작 골로 ‘EPL 단일 시즌 최다 합작 골’ 타이기록까지 1득점만을 남겨뒀다. 사진은 지난 EPL 경기 도중 하이파이브를 하기 위해 다가서는 케인과 손흥민. /연합뉴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역대 최고의 공격 듀오로 떠오르는 손흥민(28)과 해리 케인(27)이 새 역사를 향해 질주하고 있다.

손흥민이 토트넘으로 이적한 2015년부터 6시즌째 호흡을 맞춰온 두 선수는 올 시즌 완벽한 콤비 플레이를 펼쳐 보이고 있다. 지나친 골 욕심은 자제하고, 서로에게 득점 기회가 생기면 양질의 패스를 건네는 이타적 플레이로 유럽 축구 최고 무대를 폭격하고 있다.

14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셀허스트 파크에서 끝난 크리스털 팰리스(이하 C.팰리스)와의 2020-2021시즌 EPL 12라운드에서도 ‘손-케인 듀오’의 파괴력은 빛났다.

0-0으로 팽팽하던 전반 23분 손흥민의 패스를 받은 케인이 약 30m 거리에서 기습적인 왼발 슈팅을 날려 골망을 흔들었다. 케인이 슈팅할 기회를 열어준 손흥민의 시즌 리그 4호 도움, 손흥민의 패스 덕분에 상대 허를 찌른 케인의 9호골이 빛난 장면이었다.

손흥민과 케인은 올 시즌 EPL에서 이날까지 12골을 합작했다. 토트넘이 리그에서 올린 총 24득점 중 절반이다. 이제 한 골만 더하면 EPL 역대 단일 시즌 두 선수 최다 합작 골 타이기록을 쓴다.

EPL 단일 시즌 최다 골을 합작한 듀오는 1994-1995시즌 블랙번 로버스에서 13골을 함께 넣은 앨런 시어러-크리스 서턴이다. 손흥민과 케인은 시즌 일정을 절반도 채 소화하지 않은 시점에서 잉글랜드 축구의 전설들이 만든 대기록 경신을 눈앞에 두고 있다.

손-케인 듀오는 EPL통산 32골을 합작하며 이 부문 역대 2위에도 올라 있다. 이 부문 최다 기록은 프랭크 램퍼드-디디에 드로그바(첼시)의 36골. ‘월드클래스’로 인정받은 손흥민과 케인이 EPL ‘올 타임 베스트’ 듀오로 공인받기까지 불과 4골만을 남겨둔 셈이다.

C.팰리스전(1-1 무승부) 득점으로 토트넘(승점 25·골 득실 +14)의 선두 수성을 이끈 손흥민과 케인은 17일 2위 리버풀(승점 25·골 득실 +9)과의 13라운드 원정 빅매치에서 또 한 번 골 합작에 도전한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