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의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 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2020년 경찰채용 합격자를 대거 배출하며, 경찰공무원을 꿈꾸는 고3 수험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경찰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이 학교를 주목하는 이유는 학교만의 독자적인 커리큘럼 때문이다. 동국대 박사출신 DREAM팀 교수진/ 필기-체력-면접-가산점 총 대비/ 공채&특채 고시반/ 중앙경찰학교 현장실습 등 이 학교만의 합격 커리큘럼으로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이에 올해 경찰채용시험 최종 합격자 이상원 학생을 만나 합격 비결을 들어보았다.

Q.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을 알게 된 경로와 지원하게 된 동기는?

학창 시절, 경찰 직업 체험학습을 하고 난 후 경찰이라는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경찰행정학과 대학을 찾아보게 되었고,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가 다른 곳보다 높은 경찰 합격률을 기록하고 있어 진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Q. 나만의 공부 방법은?

어린 시절 운동선수 생활을 해서 다른 친구들에 비해 공부를 늦게 시작한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수험생활 초반에는 모든 과목이 과락 상태였죠. 그래서 저는 마음을 다잡고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외웠습니다. 무식한 방법일 수 있지만 공부법을 몰라서 통째로 외우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그리고 회독수를 늘려 몇 페이지에 뭐가 있는지 알 정도로 공부를 했더니 점수가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한국사, 형법, 형소법, 경찰학개론은 이렇게 암기하는 게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영어 과목을 준비할 때는 단어 암기를 먼저 하고, 그다음 문법과 독해 공부하는 방법이 매우 효과적이었습니다.

Q. 경찰 합격에 가장 도움이 되었던 교내 교육시스템은?

우수한 교수님들의 철저한 지도관리가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이은영 교수님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교수님께서는 모든 학생들을 일대일로 지도하시며, 학습지도뿐 아니라 집안 사정 등 개인 사정까지 신경써주셨습니다. 군 시절에 편지를 써주실 만큼 물심양면 챙겨주셨고, 교수님의 이러한 관심 덕분에 방황할 수 있던 20대 초반 시절에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습니다. 군 전역 후 수험 생활을 할 때도 항상 챙겨주시고 먼저 도움을 주셨던 부분이 큰 도움이 되었고, 그 덕분에 합격까지 원활히 이뤄진 거 같습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 학교 수업만으로 경찰 합격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학생들은 학교를 다니면서 학위도 취득하고 경찰 합격까지 할 수 있으니 일거양득인 셈이다. 앞으로도 철저한 교육 시스템으로 학생들이 빠르고 쉽게 경찰 합격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라고 전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수능과 내신을 반영하지 않고 모집하고 있다.

최달호 기자 dgnew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