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월화드라마에 노출된 대한곱창 딜리버리 세트
사진=KBS월화드라마에 노출된 대한곱창 딜리버리 세트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코로나19로 인해 우리의 일상이 많은 분야에서 바뀌고 있다. 

특히 재확산 여파로 외식트렌드도 급변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올라가면서 배달과 픽업 서비스가 더욱 활성화되고 있는 모습이다. 식품,외식업계도 이런 트렌드를 반영하면서 배달서비스를 강화하고 언텍트형 메뉴들을 개발하면서 고객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딜리버리히어로가 운영하는 주요 배달 애플리케이션(배달의 민족, 요기요, 배달통, 푸드플라이)의 지난 7월 결제액이 이미 1조원을 넘어섰다. 

소곱창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대한푸드(대표:권오준)의 군자대한곱창은 일명 화사곱창으로 전국 곱창대란의 주역브랜드인데, 올해 상반기부터 배달,포장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주요 배달앱 야식 카데고리에서 지역 우수맛집으로 대한곱창의 구리돌다리점, 분당야탑점, 안양1번가점, 송탄점 등 여러 가맹점 등이 선정되기도 하였다. 

대한곱창 배달 인기메뉴는 1인 가구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싱글세트와 푸짐한 구성을 자랑하는 커플세트이다. 또한, KBS드라마 제작지원 기념으로 출시한 한정판 세트인 좀비세트도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배달앱에서 고객들의 실제 리뷰
사진=배달앱에서 고객들의 실제 리뷰

특히 모듬곱창과 곱창뚝배기전골, 볶음밥, 김치말이국수 등으로 구성된 커플세트메뉴는 곱창매니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택배를 기다리는 설레임을 배달에서도 구현하고자 이른바 ‘화사곱창택배’ 컨셉으로 구현해 내어서 화제가 되고 있다. 배달의 언박싱으로 고객들에게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대한곱창은 2020년 화사를 포함한 글로벌 아티스트 마마무를 모델로 선정하여 현재 90여개의 가맹점이 오픈하여 성업중에 있다.  감성적인 뉴트로타입의 컨셉을 기본으로 하여, 무궁화, 태극마크, 한국인의 정서를 재해석한 복고풍의 컬러를 가지고 있다. 매장의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는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여 아늑하면서도 즐거운 공간을 만들어낸다. 

소곱창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인 대한곱창 순천조례점과 양주옥정점이 신규 오픈준비중에 있다. 뜨는 프랜차이즈 군자대한곱창 창업문의는 공식홈페이지 또는 대한곱창 카카오톡 공식채널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