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하 센터)가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올 한해 동안 자원봉사 현장에서 땀 흘리며, 노력해 온 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소중한 자리를 마련했다.

17일 센터에 따르면 제18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 동안 센터 4층 교육장에서 개최했다. 기념식은 당초 12월 8일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으로 자원봉사자들의 안전 등을 위해 취소 한 바 있다. 이후 최소한의 인원만을 초청해 3일간 시상 별로 간소화하고 축소 진행하게 됐다.

이번 기념식에는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권석필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 오범구 의정부시의회의장, 김원기 경기도의원이 참석해서 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1만 시간 인증서, 국무총리, 경기도지사 표창을 비롯한 의정부시장, 국회의원, 의정부시의회의장 표창 등 총 12개 분야에서 표창을 수여했다. 

이용걸 센터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변화가 있었던 한해였던 만큼 모든 시민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상황에도 자원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자원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더 많은 단체와 개인이 봉사활동에 참여해 행복하고 정 넘치는 의정부시를 만드는 데 앞장서 줄 것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의정부=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