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강정구 부의장이  17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여의도정책연구원 주관 ‘2020 대한민국 행정정책 지방자치평가 연계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전수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의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은 전국 광역·기초의원을 대상으로 의회 출석률, 조례 제·개정 등 입법활동, 건의안 및 결의안 발의 실적, 행정사무감사, 예·결산 심의 등 각 분야 의정활동에 대한 심층 평가를 통해 지방자치제도 활성화 및 주민복지 향상에 기여한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강 부의장은 시의회 의회운영위원과 복지환경위원으로 활동하며, 시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정책마련 및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시민중심의 의정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강 부의장은 평택호 관광단지 특별위원회, 평택 문화예술 정책연구회 활동 및  각종 간담회 개최를 통해 경쟁력 있는 지역발전 시책 발굴을 위한 활발한 연구활동과 지역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강 부의장은 "생각지도 못한 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발전과 진정한 시민의 행복 추구를 위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평택=김진태 기자 kjt@kihoilbo.co.kr 

김재구 기자 kj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