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 속 감정을 노래한 방탄소년단(BTS·사진)의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 뮤직비디오가 공개 한 달 만에 2억 뷰를 돌파했다.

20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라이프 고스 온’ 뮤직비디오는 지난 19일 오후 6시 43분께 조회 수 2억 건을 넘었다.

‘라이프 고스 온’은 방탄소년단이 지난달 20일 발표한 새 앨범 ‘BE’의 타이틀곡으로, 열심히 달리다 멈춰 설 수밖에 없는 상황이지만 ‘삶은 계속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빌보드 차트 62년 역사상 최초로 한글 가사 위주의 곡으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차트 정상을 기록했다.

정국이 감독을 맡은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이틀 만에 1억 뷰를 돌파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이 2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탄생시킨 것은 ‘라이프 고스 온’이 통산 19번째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