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경찰 채용시험의 가산점까지 준비할 수 있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채용시험의 전 단계를 교내에서 준비할 수 있도록 합격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경찰공무원 시험에서 최대 5점 만점의 가산점을 취득하기 위해 방학, 학기 중에 자격증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태권도, 유도, 합기도, 킥복싱 등의 무도수업과 경비지도사 특강 등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재학생들은 무도단증 2급과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해 가산점 5점을 확보할 수 있었다.

이에 서현전 경찰행정전공 학생들은 별도로 준비를 하지 않아도 자격증까지 완벽 대비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곳에서는 필기, 체력, 면접까지 준비할 수 있다.

공채와 특채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 경찰 고시반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전문 교수진의 지도하에 각 전형에 맞는 필기과목을 배울 수 있다. 기초이론부터 심화문제풀이까지 진행하며 개인 맞춤형 지도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체력단련실에서 체력시험 5종목을 준비하고 있다. 실제 시험장에 마련되어 있는 운동기구들을 활용해 체력단계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에 학생들은 실전감각을 높일 수 있다. 면접전형은 경찰출신 교수진과 함께 대비하고 있으며, 주기적으로 개별 및 집단 모의면접을 실시해 예상 기출문제들을 중심으로 면접실력을 키운다.

그 결과,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올해 최종합격자 8명을 배출했으며,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연속 배출하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우수한 합격률을 기록하고 있다. 채용시험 대비뿐 아니라 경찰 관련 실무기관으로 현장실습을 진행해 학생들의 동기부여도 케어하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력 향상과 동기부여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내신,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최달호 기자 dgnew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