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범사업 자료제출 시스템은 참여기관의 EMR, OCS 등과 연계하거나 엑셀 업로드, 직접 입력 등 방법으로 자료를 제출할 수 있는 시범사업 전용시스템이다. 기존 ‘요양기관업무포털’로 해당 서식을 입력하거나 스캔 자료를 첨부하는 방식보다 다양하고 편리해졌다.
특히 EMR, OCS 등과 연계해 자료를 제출하는 경우 송수신 프로그램(Agent)을 통해 시범사업별 표준화된 서식을 전송할 수 있어 의료기관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심사평가원은 참여 기관이 제출한 자료를 토대로 시범사업 서식별·제출 방법별·기간별 건수 등 맞춤형 통계를 제공하고, 참여 기관은 시스템의 통합 로그인을 통해 업무포털 등 다른 시스템 이용도 가능하다.
‘프로그램(Agent) 가이드’에서 설치 및 이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료제출 시스템의 시범사업 메뉴로 직접 접속이 가능하다.
김강우 기자 kkw@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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