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이 내년 1월 19일부터 2월25일까지 2021년 겨울 독서교실과 겨울방학 프로그램 ‘溫라인 겨울나기’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햄은 초등학교 겨울방학 기간에 맞춰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 과정 비대면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가장 먼저 1월19일부터 운영되는 겨울 독서교실에서는 초등 저학년과 고학년 각각 동화책 <한밤중 달빛 식당>과 <신통방통 홈쇼핑>을 친구들과 함께 읽고 생각을 나누며 사고력을 키운다. 

또한 4회차의 독서교실 수업 후 1월 30일에는 이분희 작가와의 만남이 계획되어 있다. 

작가와 온라인으로 만나 책을 읽으며 궁금했던 점을 질문하고 대화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독서교실 75% 이상 참여자에게는 수료증도 수여한다.

온라인 겨울나기 프로그램으로는 온라인으로 떠나는 세계문화여행, 영어로 읽는 이야기, 저는 환경 지킴이입니다!, 나도 동화작가, 온라인 과학실험실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이와 함께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보고 독후활동으로 만들기를 진행하는 ‘신나는 그림책 놀이’, 예비 초등학생의 새출발을 응원하는 ‘우리들은 1학년’ 2개 과정도 진행한다.

각 프로그램별 모집기간 및 자세한 운영내용 확인과 참여 신청은 이천시 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icheonlib.go.kr)에서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겨울방학 기간 동안 어린이들이 독서와 건전한 문화활동을 통해 한층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마음껏 놀러 다니지는 못하겠지만 도서관 프로그램을 통해 집에서 따뜻하고 안전하게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