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위탁은 일반고 3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1년 과정의 직업 교육 위탁과정으로, 일반고 학생이 희망하는 직업교육에 참여해 자격증 취득 및 실무실습 등 교육을 받는다. 고교위탁 교육은 고용노동부로부터 훈련비 전액 지원을 통해 진행되며 셰프, 항공정비, 바리스타 등 전문직종 관련된 직업교육이 주로 진행된다.

이와 같은 고교위탁 교육을 운영하는 글로벌관광통역직업전문학교에서 국내 최초로 2021학년도 웨딩플래너ㆍ파티플래너ㆍ호텔리어 융복합 교육과정인 ‘호텔웨딩연회’ 과정을 고용노동부로부터 승인 받으며 앞으로 고교위탁을 통해 해외취업의 길이 열릴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글로벌관광통역직업전문학교는 외국어 기반 호텔관광 서비스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호텔관광 서비스 분야 전문가 육성을 위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외국어 회화 능력과 더불어 기획력, 연회공간 연출, 서비스 마인드 등 관광 연회 서비스 분야에 대한 전문 교육기관이다.

해당 전문학교는 외국어 기반 호텔관광 서비스 특성화 교육으로 실업자부터 근로자, 과정평가형 등 정부지원 훈련을 승인받아 웨딩플래너ㆍ파티플래너ㆍ호텔리어ㆍMICE 등 직업훈련을 운영해왔으며, 이러한 교육 경력을 바탕으로 2021학년도 기준 국내 최초로 웨딩플래너ㆍ파티플래너ㆍ호텔리어 융복합 교육과정인 ‘호텔웨딩연회’ 과정을 승인받았다.

특히 글로벌관광통역직업전문학교는 국내 유수의 특급호텔은 물론이고 해외의 특급호텔, 기업 등과 산학협력 연계를 통한 해외취업의 길이 열려있는 만큼, 2021학년도 신설된 ‘호텔웨딩연회’ 고교위탁 교육을 통해 웨딩플래너ㆍ파티플래너ㆍ호텔리어로 해외취업까지 가능하다.

현재 글로벌관광통역직업전문학교에서는 2021학년도 고교위탁교육 ‘호텔웨딩연회’ 위탁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원서접수는 해당 학교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최달호 기자 dgnew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