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신둔면주민자치학습센터에서 이천시 우수 프로그램  ‘삶을 디자인하는 청년 탐구자들’의 진행과정을 엮은 청소년성장 북(Book)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삶을 디자인 하는 청소년 탐구자들’에 참여한 중학생 15명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을 통찰하는 기회를 발견 꿈을 찾는 과정을 그린 한권의 책이다.

특히 도예가와 함께 도자로 만드는 현재와 미래의 꿈 스토리를 재현해보며 지역자원을 탐방하고 공유하며 관심과 상상의 설계를 스스로 기획하며 꿈을 찾아가는 과정을 자세히 나온다.

코로나19로 인해 줌 수업으로 진행했으며 도예 작가와 함께 현재와 미래의 꿈을 찾는 이야기를 통해 현재의 꿈을 담은 성장꿈나무와 미래의 꿈을 현실화시켜주는 도자캐릭터 인형을 제작하기도 했다.

또한 도자풍경(모빌)을 만들어 수업을 마무리 하고 그동안 작업했던 책과 도예작품을 전시하여 그간의 성과를 함께 감상하는 기회로 구성했다.

다음달 15일까지 전시회가 운영될 예정이며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일환 등으로 가족별 관람시간이 제한된다.

우현녀 신둔면장은 "청소년들의 성장기를 담은 책 출간으로 자신감을 가지고 꿈을 향해 나아가는 기회가 되었다며 미래에 대한 설계가 좀 더 구체화 되었다"며, "창의도시 이천의 도자 체험을 통해 지역의 우수 성장재원을 키워내는 역할로 자연스럽게 이어지길 바라며 앞으로 나아갈 청소년의 꿈을 적극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