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뮤직빌리지 ‘음악역 1939’가 2021년 신축년(辛丑年) 희망을 전하기 위해 ‘대국민 음원 기부 프로젝트(WAKE UP KOREA)’사업을 추진한다.

29일 가평군에 따르면 대한축구협회와 협업해 추진하는 이 프로젝트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애쓰는 의료진들을 응원하는 헌정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 것으로, 내년 1월 중순 공개 예정인 음원 발표에는 가수 및 스포츠 선수와 일반인들이 공동 참여한다.

가수로는 알리, 여행스케치 남준봉, 싱어송라이터 김성준, 아이돌그룹 블루하츠 등이 참여하고 축구 국가대표팀을 비롯해 배구·농구 등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선수들이 동참해 뮤직비디오를 촬영한다.

사전 셀프영상 신청으로 선정된 60여 명의 일반인들도 뮤직비디오 영상에 삽입돼 자긍심을 느끼며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불어넣게 된다.

군과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4월부터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해 왔으며, 최상의 음원을 제작하기 위해 국내 최고의 녹음시설인 음악역 1939에서 가수들의 음원 녹음을 마친 바 있다.

가수 알리는 "평소 의료진들을 응원하는 다양한 행사에 참여했지만 가평군과 대한축구협회가 주최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될 줄은 몰랐다"며 "축구 팬의 한 사람으로서 정말 뜻깊고, 부족하지만 내 목소리가 누군가에게 용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WAKE UP KOREA’ 작사·작곡자인 이제헌 교수는 "의료진들은 우리가 가진 마지막 희망"이라며 "이 음악으로 조금이라도 위안이 됐으면 한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음악역 1939 관계자는 "앞으로도 여러 기관 및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더 좋은 음악과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준비해 나가겠다"며 "이번 프로젝트가 코로나19로 힘들고 어려워진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희망을 불어넣고 사투를 벌이는 의료진들에게 위로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