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송 화면 캡쳐)
(사진=방송 화면 캡쳐)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셀트리온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항체치료제가 사회적 이슈로 급부상 중이다.

방역당국이 내년 2월께 셀트리온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코드명 CT-P59)'의 국내 사용을 전망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향후 40일간 심사하고, 효능과 안전성에 이상이 없을 시 향후 임상3상 결과 제출을 조건으로 국내 사용을 승인할 예정이다.

지난 29일 식약처는 셀트리온의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주 960㎎'의 품목허가 신청을 접수했다. 김상봉 식약처 바이오생약국장은 "이번 제품을 포함해 기존 심사기간 180일을 최대한 단축해 40일 이내 심사를 처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셀트리온의 항체치료제는 경증 환자 치료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조기 진단과 조기 치료를 통해 중증에 이르게 되는 주된 요인인 장기 손상을 방지하는 것이 핵심 목표다.

한편,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세와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 국내 유입, 백신 수급 상황 등을 감안해 최대한 신속하게 허가 절차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편, 식약처는 최근 코로나19 치료제·백신의 심사 기간을 기존 180일에서 40일로 대폭 단축한 상황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