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농업기술센터가 전문농업인 양성 및 귀농·귀촌인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2021학년도 제14회 이천농업생명대학 신입생 및 제3회 이천농업생명대학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대학과정은 생활농업과 40명, 친환경농업과 30명, 소득작목과 40명을 모집하며 대학원은 농업전문CEO과 25명이다. 

생활농업과는 귀농·귀촌(예정자 포함) 및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초 영농재배기술을 교육하고 친환경농업과는 친환경 식량작물 생산을 위한 영농기술 교육, 소득작목과는 고품질 노지채소 생산을 위한 전문 재배기술 교육을 통해 영농 분야별 전문 농업경영인 육성을 목표로 한다.

대학원에서는 체계적인 농업경영·마케팅 교육을 통해 최고 농업CEO를 육성한다.

이천시에 주소를 두고 농업 분야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대학원은 이천농업생명대학 졸업생이면 응시할 수 있다.

입학지원서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각 읍면동 농업인상담소에서 배부하며 4일부터 2월 5일까지 농업기술센터(농업진흥과) 또는 각 읍면동 농업인상담소 방문, 이메일·우편 발송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정한다. 신입생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천시농업생명대학 엄태준 학장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별 온·오프라인 연계 교육 추진 및 체계적인 품목별 중장기 기술교육을 통해 농업경영과 과학영농 실천 능력을 갖춘 전문농업인을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농업생명대학은 2008년부터 현재까지 1천149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졸업생들은 총동문회를 통해 농촌 지역사회의 리더로 활동하고 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