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소속 학교 밖 청소년과 직원이 각각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과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예정됐던 시상식이 취소되어 12월 31일 가평군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2020년 종무식에서 상장을 수여 받았다.

여성가족부가 주관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주최하는 ‘2020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청소년 우수사례 공모전’ 심사 결과, 청소년 부문 최우수 사례로 선정된 청소년 임모 양은 ‘Feel So Good, 필리핀 소녀의 굳센 한국 적응기’를 통해 낯선 나라 한국에서 적응하기 위해 노력해 온 자신의 이야기를 감명 깊게 풀어내어 최우수상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임 양은 본 센터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문화체험(초콜릿제작, 바리스타 등) 활동에 적극 참여해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의 결실을 맺었을 뿐만 아니라 1:1 한국어 교실, 검정고시 학습지원을 통해 한국으로 입국한 지 2년 만에 한국 정규과정의 첫 단계를 도전해 학력 취득의 쾌거를 이뤘다.

이 센터의 가평군 청소년 안전망 사업은 2011년부터 현재까지 지역의 위기청소년을 발굴하고 상담 및 복지지원에 힘쓰고 있다. 황혜영 통합지원팀장은 청소년 안전망을 통해 위기청소년 보호 및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공로로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현진 센터장은 "오랜 시간 낯선 한국 생활에 적응하기 위해 노력해 온 청소년의 노력이 결실을 본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당당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으며 "학교 밖 청소년을 포함 관내 위기가능, 위기 청소년의 적극적인 발굴과 통합적 복지지원에 계속 힘쓰겠다’고 전했다.

문의 :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031-582-2000)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