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 전옥주 교육장은 미래형 수업혁신 실천을 위한 영상자료 20편을 제작해 지난 4일 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학교에 배포했다.  

 이 영상자료는 등교수업 및 원격수업에서 디바이스(태블릿PC, 스마트폰 등) 를 활용해 학생과 소통하는 수업을 구현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연천교육지원청은 그동안 미래형 수업혁신 교사 연구회를 운영하며 디지털 툴(패들렛, 멘티미터, 플립그리드)을 활용한 수업을 연구를 진행해 왔다. 연구 내용 중 현장의 교사들이 수업에서 적용할 수 있는 사례 20개를 추출해 영상으로 제작 했다.   

 특히 온라인에서도 투표기능을 활용한 진단활동, 퀴즈를 활용한 수업정리, 미술 포트폴리오 수업, 수학 다각형 분류하기 등 다양한 교과 실천 사례를 소개된 것이 주목해볼 부분이다. 영상자료는 연천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에듀테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전옥주 교육장은 "이번 영상자료는 현장에서 교사들이 수업에 실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게 될 것이라"며 "2021학년도에도 에듀테크 기반의 미래형 수업혁신이 교실에서 실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연천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은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CZtvbYr7lq3F_lzyaa_ojchBx5r2BcvF 이다. 

연천=정동신 기자 d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