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미디어센터가 내달 10일까지 2021년 자유학기제 미디어교육 운영학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자유학기제를 진행하는 중학교 130개교를 대상으로 다양한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특히 미디어콘텐츠 인재양성 교육은 청소년들의 미디어콘텐츠 분야 적성을 조기 발굴할 수 있도록, 84개교 초중고 방송반 및 동아리를 대상으로 지원한다.

희망 학교는 ▶자유학기제 미디어교육(중학교) ▶고교학점제 연구·선도학교 미디어교육(고등학교) ▶동아리 미디어교육(초·중·고) 중에서 선택 해야 한다.

또 ▶뉴스제작 ▶영상제작 ▶1인 미디어 제작 ▶팟캐스트 제작 ▶애니메이션 제작 등 학교에서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경기센터는 특히 올해 청소년들의 올바른 미디어 활용을 위해 미디어 정보 분별력, 책임감 있는 이용자·생산자 교육 등 미디어 읽기 능력을 강화 할 계획이다.

경기센터는 자유학기제 미디어교육 14개교, 동아리 미디어교육 8개교를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센터를 통해 학교 소개 및 교육 운영 계획을 담은 신청서를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접수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내달 22일까지 발표할 계획이며, 이후에는 선정학교 대상 교사연수가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kcmf.or.kr/comc/gyeonggi) 또는 학교미디어교육 담당자(☎031-560-7221)에게 문의하면 된다.

남양주=조한재 기자 chj@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