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고산지구에 들어서는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가 지난 8일 사이버 견본주택(http://www.sujain-gs.co.kr)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고산지구 3개 블록(C1·C3·C4블록)에 총 2천40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69㎡·79㎡·84㎡·101㎡·125㎡로 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하게 선보이며 시공은 한양, 보성산업이 맡았다.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고 법조타운, 복합문화융합단지 등이 예정된 입지에, 분양가 상한제 적용단지로 3.3㎡당 약 1천200만 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돼 예비 청약자들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경기 북부권을 대표할 브랜드타운 답게 다양한 주거시스템과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선보인다.

특히 코로나19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공기 청정 및 언택트 기술을 주거시스템에 적용한 ‘수자인스마트홈1.0’을 첫 도입한다. 수자인스마트홈의 ‘Six Zone 수자인 클린에어&언택트 솔루션’은 단지 입구부터 지상 공간 등 미세먼지 발생지역을 6곳으로 구분해 비대면으로 관리함으로써 출입구부터 가구 내부까지 미세먼지를 저감 및 차단한다.

지상 외부 공간에는 미세먼지 저감 수종을 심고, 단지 안에 미스트 조형물(인공 안개 고압분사)을 설치해 쾌적함을 높일 예정이다. 동 출입구 에어샤워, 승강기 내부 미세먼지 저감 장치도 마련된다.

언택트 솔루션도 구축해 스마트폰과 카드로만 자동 출입이 가능하며 손 동작으로 엘리베이터 승차가 가능한 모션콜 시스템 등도 도입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엘리베이터, 공용현관 등의 버튼을 만지지 않고 단지 내부를 안전하고 빠르게 오갈 수 있다. 여기에 남향 위주 단지 배치, 전 가구 판상형에 4베이 설계를 도입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타입별로 드레스룸, 알파룸, 팬트리, 가변형 벽체 등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극대화 했다. 블록에 따라 피트니스센터, 체육시설, 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등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시설도 도입된다.

청약 일정은 오는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청약 접수로 이어진다. C1·C3·C4 총 3개 블록 당첨차 발표일이 달라 각각 모두 청약할 수 있고 전매는 입주자 선정일로부터 3년간 금지된다. 분양 문의:☎1668-2407
<의정부>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