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신둔면 주민자치학습센터가 올해 홈 학습 프로그램과 주민자치위원회 줌 회의 활성화를 위해 사전 교육을 진행, 운영 내실화를 기하고 있다.

11일 신둔면 주민센터에 따르면 평생학습교육의 일환으로 올해 1분기 에세이 그림책 만들기 등 7개 프로그램을 홈(줌)학습으로 운영한다. 

이에 앞서 각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각자의 집에서 제대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접속 등 참여 방법을 알려 주는 사전설명회를 개최했다. 

정규학습 개강 이전에 학습자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실시함으로써 줌 접속 시 어려움 해소와 함께 강사와 학습자 간 학습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키는 계기가 됐다. 아울러 줌 학습에 대한 불편함과 장점을 사전에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특히 코로나 시대에 학습욕구를 멈추지 않고 줌 학습을 통해 규칙적인 학습자로서 자신을 성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주민자치위원회 줌 회의 시범 운영을 통해 줌 회의에 대한 이해와 참여 방법을 익히고 코로나 대응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를 만들어 줬다.

우현녀 신둔면장은 "신둔 홈 학습과 주민자치위원회 참여 활성화를 위해 줌 학습 및 줌 회의를 위한 시범 운영을 실시해 사전에 학습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해결하는 등 정체되지 않고 노력하는 신둔면의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 주고 있다"며 "항상 새로운 도전으로 변화를 받아들이고 멈춤에서 희망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