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소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일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겨울 방한용품, 컵라면 등을 홀몸어르신 등 50가구에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사랑의 열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배분사업의 일환으로 포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겨울 방한용품(무릎담요, 마스크, 목도리)세트, ㈜다우실링에서 컵라면, ㈜꽃샘식품에서 율무차 등을 후원받아 진행됐다.

소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한파에 취약한 50가구를 선정하고 비대면 방문을 통한 간단한 안부 확인과 한파 피해 예방에 대한 안내를 병행했다. 

김경복 민간위원장은 "매서운 한파가 계속되는 가운데 소외된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해 지속적인 자원을 발굴 연계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기진 공공위원장은 "복지 소외계층을 찾아 지원하는 일은 가장 가까이 있는 이웃에 대한 관심으로부터 시작된다. 복지사각지대를 없애고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공동체를 위해 다양한 복지 욕구와 문제를 해결하는 민관협력 네트워크 조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역자원 연계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지역사회 복지 문제 해결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포천=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