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가 농산물가공사업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5기) 수강생을 2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기초반 교육은 농산물가공 창업 예비자들을 위한 선행 교육으로 실시하며, 교육내용은 농산물 가공과 관련한 예비창업 실무로 농산물 가공창업 인허가 절차, 식품위생과 안전관리, 유통 마케팅 관련 교육 등 10회에 걸친 이론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 중인 농산물가공 창업보육프로그램은 이론교육 1년(기초반, 심화반), 가공장비활용교육 1년, 가공제품 생산 및 판매교육 2년(창업코칭반)의 총 4년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초반 과정 90%를 이수 시 다음 교육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가공품 개발을 확대하고, 공동 가공시설을 이용하여 시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기술 지원으로 농산물 공동 가공 창업의 체계적 육성으로 창업 실패 부담을 완화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기존 소규모 가공사업장 품질향상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가공기술, 경영, 마케팅 등 제조부터 판매까지의 종합적인 가공 창업을 지원에 목적을 두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천시청 홈페이지(https://i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농산가공팀(☎031-645-34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