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지역 소상공인들의 염원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성센터’가 올해 개소될 예정이다.

14일 시에 따르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 금융·창업 지원 전담기관으로, 소상공인의 정책자금 지원을 비롯해 창업 및 경영 개선을 위한 상담·교육 등 정보 제공과 온라인 판로 지원 및 재기를 지원하고 전통시장 마케팅 및 인력 지원,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등 소상공인들에게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준정부기관이다.

시는 안성센터 유치를 위해 일죽·죽산시장 호우피해 복구현장 및 전통시장 마케팅 행사 등 관계 부처의 행사마다 찾아다니며 중앙부처 관계자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관계자들에게 안성지역 소상공인들의 불편함과 센터 유치 필요성을 설명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김보라 시장은 지난해 7월 중기부 선정 백년가게 현판식에 참석해 백운만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및 황미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인천지역본부장과의 면담을 통해 직접 안성센터 유치를 요청하며 힘을 실었다.

김보라 시장은 "안성에 센터가 없어 불편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보면서 매우 안타까웠다"며 "안성센터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이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안성=홍정기 기자 hj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