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전문학교(이사장 이운희) 항공정비학과 계열에서 항공정비과 면허과정, 항공정비부사관학과 과정, 항공기계정비과 과정을 2021학년도 대학 정시모집 기간 중 신입생 2차 모집을 진행한다.

해당 학교 항공정비과 면허과정, 항공정비부사관학과 과정, 항공기계정비과 과정을 운영하는 항공정비학과 계열은 항공정비사 면허시험 응시자격 보증제를 전면 시행 중에 있다. 국토교통부령 제651호 2019. 9.23 개정안에 따라 국토교통부 지정 교육기관의 인가 인원 외에는 사실상 항공정비사 시험 응시자격이 제한되는데 국토교통부 지정이라고 해도 모든 학생에게 응시 자격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나 서울호서의 경우 2021학년도 입학하는 모든 신입생에게 항공정비사 면허시험 응시자격 보증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서울호서 항공정비학과 계열이 유일하다.

서울호서 항공정비 계열은 전문학교 최초로 F-4 팬텀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서울캠퍼스에서는 실기 수업을 파주캠퍼스에서 F-4팬텀, F5 제공호, UH1H 헬기 등 실무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해당 계열은 전문기술인 양성 및 교육 내실화를 기하기 위해 항공 관련 업체와 산학협력을 체결, 현장 실무형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밖에 최정예 부사관 양성, 1인 1자격증 맞춤 프로그램을 통해 개개인의 실무 능력을 배양해 최정예 항공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특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채택하고 있다.  

최달호 기자 dgnew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