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하남시는 ‘2021 하남혁신교육지구Ⅲ 사업설명회’를 지난 14일에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학교가 있는 마을, 마을을 잇는 학교」슬로건을 바탕으로 하남관내 유·초·중·고교·특수학교 48교 교(원)감, 혁신교육지구 업무담당부장 등 총 13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청과 하남시청 평생교육과가 연합 주관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교육지원청은 사업안내 책자 ‘하남혁신교육지구 길라잡이’를 사전에 제작·배부하고,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간 진행되는 하남혁신교육지구 시즌Ⅲ의 방향 및 세부사업을 안내하였다.

교육지원청과 하남시청이 함께 2021년  ▶지역교육거버넌스를 통한 교육자치실현 ‘릴레이하남’  ▶ 미래교육체제구축‘미래는하남’  ▶ 학교와 마을의 교육협력을 통한 혁신교육생태계강화 ‘하하하 함께하남’ 등을 주요 사업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에 한정숙 교육장은  "경계를 넘어 학교와 마을이 함께 하는 하남형 혁신교육실현을 위한 첫 걸음", "앎과 삶을 연결지어 한 학생도 포기하지 않는 하남교육이 될 수 있도록 지자체와 면밀한 관계로 적극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하남혁신교육지구는 하남시청과 교육지원청이 협업하여 향후 5년간 교육사업 및 교육대상 확장을 통해 혁신교육지구시즌Ⅲ를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