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시에 따르면 시민상담센터는 코로나19 상황 종료 시까지 비대면 전화 상담을 유지한다.
시민상담센터는 시청 민원실에 위치해 있으며 법률과 세무, 소비자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전문 분야의 무료 상담을 통해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민의 경제적 부담 경감 및 시민 중심 민원행정서비스 구현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상담일자는 분야에 따라 법률은 변호사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세무는 세무사가 둘째·넷째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소비자는 전문 상담사가 매주 금요일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 진행한다. 상담 시간은 한 사람당 15분 이내로 제한된다.
사전 예약은 시 시민봉사과(☎032-440-2469)에 전화·방문으로 가능하다. 예약이 완료된 민원인에게 신청일자에 상담관이 전화를 걸어 상담이 진행된다.
김유리 기자 kyr@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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