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18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재난지원금 지급 문제에 대한 문의와 관련, "당의 정리된 입장을 전달키로 했다"고 밝혔다.

홍익표 정책위의장이 당의 입장을 정리한 뒤에 이 지사에게 전달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인호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비공개 최고위원회 회의가 끝난 후 기자들에게 "이 지사에게 당의 책임 있는 분이 정리된 입장을 전달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다만 현재로서는 민주당이 기존 당 입장 그대로 이 지사에게 전달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코로나19 대유행이 계속된다면 취약계층이나 소상공인·자영업자 중심으로 한 선별적 지급을, 상황이 진정되고 소비진작 필요성이 커진다면 보편적 지급이 필요하다는 ‘투트랙’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는 게 민주당의 입장이다.

이 지사는 애초 18일 기자회견을 갖고 전 경기도민에게 10만 원씩 지급하겠다고 밝힐 예정이었다가 전날 취소했다. 이 지사는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둘러싼 당원 간 당내 논쟁이 갈등으로 왜곡되고 있다. 이 때문에 당원의 한사람으로서 당에 지방정부의 재난지원금 지급 여부, 방식, 대상 등에 대한 당의 공식 입장을 요청했고 당 지도부에서 이를 받아들여 신속히 입장을 정리해주시기로 했다"고 밝혔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