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권의 서울시장 후보 경선을 둘러싼 신경전이 점입가경이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19일 기자회견을 갖고 국민의힘을 향해 ‘개방형 원샷 경선’을 제안했지만 국민의힘은 이를 즉각 거부했다.

안 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국민의힘에 입당하라는 것은 무리한 얘기"라며 "국민의힘 경선 플랫폼을 야권 전체에 개방해달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 플랫폼에는 저뿐만 아니라 무소속 후보를 포함한 야권의 누구든 참여할 수 있게 하자"며 "누가 단일 후보로 선출되더라도 그의 당선을 위해 앞장서 뛰겠다고 대국민 서약을 하자"고 말했다.

하지만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안 대표의 개방형 통합 경선 제안을 즉각 거부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그 사람(안 대표)은 국민의당 후보로 나오겠다는 것인데, 우리도 후보를 확정한 다음 단일화 논의를 할 수밖에 없다"며 안 대표 제안을 일축했다.

김 위원장은 "지금 우리 당은 후보 신청을 받아 1차 경선을 하는 과정에 있다"며 "절차를 다 마치고 난 다음 단일화 문제를 논의해도 늦지 않다는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안 대표가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조건을 제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안 대표 요구는 현재 당헌상으로 쉽지 않다"고 말했다.

한편, 나경원 전 의원은 안 대표를 향해 "경선 룰을 정해도 좋다"고 제안하는 등 자신감을 보였다.

나 전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에서 단일화 룰에 대해 "어떤 방법이든 수용한다. 안 대표가 정해도 좋다"며 "그런 마음으로 단일화에 임하겠다"며 여유를 보였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