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시행 중인 ‘숲속 공장 조성 추진 사업’을 통해 지난해까지 도내 121개 사업장에 나무 7만1천864그루를 심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2019∼2020년 당초 계획이던 2만4천372그루 대비 294%에 달하는 수치다.

‘숲속 공장 조성 추진 사업’은 사업장 주변 유휴부지에 공기정화 효과가 큰 소나무, 삼나무, 잣나무, 전나무 등을 심어 미세먼지 저감 및 대기질 개선을 위한 차원에서 이뤄지고 있으며 올해까지 진행된다.

도는 앞서 지난 2019년 삼성전자, 기아자동차, SK하이닉스 등 대기업을 포함한 도내 121개 기업과 ‘숲속공장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올해까지 8만5천여 그루 나무 심기를 목표로 협약 체결 기업의 참여를 독려 중이다.

도는 사업 성과에 따라 우수 사업장 30곳을 선정해 지난 달 도지사 표창 및 현판을 수여했다. 이들 기업에 대해서는 올해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정기 지도·점검’ 면제 혜택이 부여된다.

올해에는 도내 모든 사업장을 대상으로 ‘1사1그루 나무심기 운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양재현 도 광역환경관리사업소장은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참여해 준 많은 기업들에게 감사드리며, 올해도 미세먼지 저감과 도내 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하연 기자 lh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