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기지역본부와 도내 4개 지부(동부지부·서부지부·남부지부·북부지부)는 중소벤처기업 근로자에게는 목돈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우수 인재의 장기 재직을 통해 기업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한 공제사업인 ‘내일채움공제’의 신규 가입 접수를 받는다고 21일 밝혔다.

내일채움공제는 지난해 기준 누적 가입자 55만 명, 기금조성액 4조6천억 원을 돌파하는 등 중소벤처기업과 근로자의 일자리를 지키고 장기 재직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일자리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업주와 근로자가 일정 비율로 부금을 공동 적립하면 만기(5년) 시 근로자에게 3천만 원 이상의 목돈으로 지급하는 정책성 공제사업이다.

특히 34세 이하 청년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는 정부가 보조금을 추가 지원한다.

가입자에게는 공제금 외에도 온라인 교육서비스, 단체상해보험 가입, 힐링 프로그램 등을 무상 지원하고 있으며 중진공은 올해 이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가입 기업에도 직원 교육비, 경영 자문, 재무설계 서비스 등을 신규 지원할 예정이다.

디지털 중심 고객 편의 제공을 위해 개발한 내일채움공제 모바일앱은 챗봇 상담부터 공제 가입, 납부액 조회 등 기본적인 기능뿐만 아니라 각종 교육 및 힐링 프로그램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공제 가입은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www.sbcplan.or.kr)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가능하다. 또한 중진공 경기지역본부 및 각 지부와 IBK기업은행·신한은행·우리은행 각 영업점 창구에서도 상담 및 가입이 가능하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