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마이스(MICE)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인천MICE지원센터를 본격 가동한다.

25일 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인천MICE지원센터는 인천 스타트업파크 2층에 미팅룸과 강의실 등 업무공간 조성을 마치고 26일 개소한다.

시는 센터에서 코로나19 피해 및 고충을 듣고 상담하는 마이스종합상담실을 설치하는 등 지역 마이스업체 위기 대응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미팅테크놀로지 시스템을 미팅룸에 조성해 비대면 환경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갖췄다.

센터에서 위기극복사업화자금을 지원하고,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은 디지털 마이스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역 마이스업체 위기 대응 지원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마이스산업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마이스 관련 유망 스타트업 지원사업도 추진한다.

아울러 공모를 통해 마이스 창업기업을 선발해 사업화자금과 창업교육, 맞춤형 컨설팅,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인천 관광·마이스 전문가 인적 네트워크로 구축된 인천 관광·마이스포럼 운영을 통해 침체된 관광·마이스산업을 활성화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선제적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박찬훈 시 문화관광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극심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 마이스업계가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위기극복사업화자금 지원 등 인천MICE지원센터 정식 개소를 기점으로 센터의 기능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며 "비대면 시대 화상회의 시스템 구축과 미팅테크놀로지 컨설팅 등 지역 마이스업계가 뉴 노멀 시대에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희연 기자 kh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