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이 SK 와이번스 프로야구단을 인수하는 방식으로 KBO 한국프로야구 신규 회원 가입을 추진한다.

26일 SK텔레콤과 신세계그룹은 SK 와이번스 야구단을 신세계그룹이 인수하는 데 합의하고 MOU를 체결했다. 신세계그룹의 이마트는 SK텔레콤이 보유하고 있는 SK 와이번스 지분 100%를 인수하고 연고지는 인천으로 유지한다. 코칭스태프를 비롯한 선수단과 프런트의 100% 고용 승계를 약속했다.

신세계그룹은 프로야구가 800만 관중 시대를 맞아 확대되는 팬과 신세계그룹의 고객을 접목하면 다양한 ‘고객 경험의 확장’도 가능할 것으로 판단했다. 최근 신세계그룹이 이마트와 SSG닷컴을 필두로 온·오프 통합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것과 궤를 함께 한다. 야구 팬과 고객의 경계 없는 소통과 경험의 공유가 이뤄지면서 상호 간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야구장을 찾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해 ‘보는 야구’에서 ‘즐기는 야구’로 프로야구 발전에 기여하는 동시에 야구장 밖에서도 ‘신세계의 팬’이 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신세계그룹은 구단 출범과 관련된 실무협의를 마무리하고 오는 4월 개막하는 2021 KBO 정규시즌 개막 준비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이미 창단 준비를 위한 실무팀을 구성했으며, 시즌 개막에 맞춰 차질 없이 준비를 이어갈 것이다.

신세계그룹은 ‘명문’ SK 와이번스의 역사를 계승하는 것을 넘어 인천 야구, 나아가 한국 프로야구의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해 팬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구단으로 성장해 나갈 방침이다.

팬들의 야구 보는 즐거움을 위해 신세계그룹의 고객 경험과 노하우를 접목한 ‘라이프 스타일 센터’로 야구장을 진화시킬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야구장을 찾은 팬들이 야구뿐만 아니라 신세계그룹이 선보여 온 다양한 서비스를 한곳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해 야구 보는 재미를 한층 더 배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생활용품·애완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야구장 밖에서도 프로야구를 접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것도 검토 중이다.

박승준 기자 sjpark@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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