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에 지식산업센터 ‘현대 그리너리 캠퍼스 별가람역’이 공급될 예정이어서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남양주에 기업체, 법인 등 여러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부터 4·8·9호선까지 굵직한 교통호재마저 이어지며 서울행 교통망이 획기적으로 개선되기 때문이다.

현재 남양주에는 지하철 8호선 별내선(암사~별내)을 비롯해 4호선 진접선(당고개~진접) 등 서울 강남·북과 연결되는 연장사업이 예정돼 있다. 또한 남양주 마석에서 서울을 거쳐 인천 송도로 이어지는 고속철도망 GTX-B노선도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어 향후 서울역까지 출퇴근시간은 20분 이내로 크게 단축될 전망이다.

이 같은 수요 효과를 누릴 ‘현대 그리너리 캠퍼스 별가람역’ 지식산업센터는 별내신도시 도시지원시설용지 15블록에 지하 2층·지상 15층, 총면적 7만9천974㎡ 규모로 들어선다. 지식산업센터(제조형), 섹션오피스, 상업시설로 구성됐으며 시공은 현대건설이 맡을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의 가장 핵심으로 꼽히는 우수한 교통환경을 갖춰 눈길을 끈다. 도보 거리에 4호선 진접선·8호선 별내선 별가람역(가칭)이 위치한 더블역세권으로 뛰어난 서울 접근성을 갖췄다. 추후 인근에 개통 예정인 GTX-B노선과 9호선 연장선도 이용할 수 있다.

교통 인프라도 탁월해 원활한 물류 이동이 가능하다. 별내나들목, 퇴계원나들목을 통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고, 세종∼포천고속도로(구리∼포천) 남별내나들목과 47번국도도 가까워 수도권 지역 이동이 수월하다.

아울러 쾌적한 업무환경으로 높은 업무효율도 기대된다. 덕송천이 바로 앞에 흐르고 업무공간에서는 불암산을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8만9천여㎡ 규모의 별내체육공원, 아쿠아아레나(별내커뮤니티센터), 스타파크 야구장 등 여가활동 시설도 가깝다.

각종 금융·세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총 분양가의 최대 80% 장기 저금리 대출이 가능하며, 계약금 10%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대출도 가능해 적은 부담으로 사옥을 마련할 수 있다.

최초 입주기업에 한해 재산세 37.5%, 취득세 50% 감면 혜택도 2022년(입주시점의 관련법규 변경 및 금융제도에 따라 변경 가능성 있음)까지 지원한다. 수도권 과밀억제권에서 이전하는 기업의 경우 4년간 법인세가 100% 감면된다.

부동산 관계자는 "‘현대 그리너리 캠퍼스 별가람역’은 지식산업센터 성공에 필수 요소인 교통 인프라가 잘 형성된데다, 4·8호선 연장의 직접적인 수혜로 출퇴근 환경이 개선되고 경의중앙선 이용도 편리해 남양주 핵심 교통요충지로 미래 가치가 높다"고 말했다.

‘현대 그리너리 캠퍼스 별가람역’ 견본주택은 남양주시 별내동 865에 마련되며, 홈페이지 사전예약제를 통해 운영할 계획이다.

<남양주>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